수행사례

의뢰인에게는 진심과 겸손함으로 소송 상대방에게는 예리함과 탁월한 실력으로 말하겠습니다.

상간소송
상간원고:상간소송 종결 후, 배우자의 또다른 상간녀를 대상으로 승소한 사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7.23 조회수 : 780

본문

사건의 개요

의뢰인(원고)은 배우자의 외도로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어오다가 3년 전, 본 법무법인을 통해 상간녀 소송을 제기하여, 승소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후, 배우자에게 다른 상간녀가 있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은 의뢰인은 상간녀를 만나 외도를 중지해 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이후에도 만남을 지속하는 것에 분개해 소송을 진행하고자 사건을 의뢰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일부 내용은 각색되었습니다.

이혼전문 법무법인 승원의 조력

상간녀는 의뢰인의 배우자와는 업무적으로 만난 사이에 불과하고 가까이 지내게 된 기간은 고작 한 두달 정도라고 항변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상간녀의 주장에 대해 법무법인 승원은 의뢰인께서 확보한 골프장 이용 내역, 모텔 출입 내역, 주변인 진술서 등의 증거를 제출함으로써
상간녀의 주장이 거짓임을 입증하였고, 소송중에도 만나 부정행위를 하고 있는 증거를 제출하여 위자료 증액사유로 고려해달라고 재판부에 호소하였습니다.

소송의 결과

상간녀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함으로써 위자료 기각을 구하는 상간녀의 주장은 배척되었고,
의뢰인의 주장과 증거를 정리하여 제출함으로써 의뢰인은 위자료 1500만원을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 전담팀의 구성원

  • 한승미 변호사
  • 김은숙 변호사
  • 백준기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