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소사례

의뢰인에게는 진심과 겸손함으로 소송 상대방에게는 예리함과 탁월한 실력으로 말하겠습니다.

이혼 귀책사유를 모두 과장되고 왜곡되게 주장한 아내 (피고 대리)
위자료 약 50% 감면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1.02 조회수 : 527

본문

사건의 개요

“저는 알코올 중독자도 아니고, 폭언을 일삼았던 적도 없습니다.”

이혼 소장을 받고 찾아온 의뢰인(남편). 의뢰인은 부풀려지고 왜곡된 내용으로 가득한 소장을 읽고선 무거운 발걸음으로 승원을 방문하셨습니다. 이 소장만 보면 자신이 술주정뱅이에 아내에게 폭언을 일삼는 폭력적인 남편으로 보이지만, 의뢰인은 힘든 일로 몇 차례 술을 마시고 귀가한 사실이 있을뿐 아내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호소하였습니다. 심지어 아내는 힘든 상황에 놓인 남편의 슬픔을 위로를 해주기는커녕 이를 이유로 집을 나가 일방적으로 이혼을 요구하였습니다.

※ 의뢰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각색이 된 내용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악의적으로 남편을 유기한 채 집을 나가 이혼을 요구하는 아내』

의뢰인 또한 그간의 일로 부부간의 신뢰가 완전히 무너진 상태였습니다. 아내는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주부로 전향하였음에도 온라인 게임에만 빠져 가정에 소홀하였고, 게임을 통해 만난 남자와 지속적인 연락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아내는 다른 남자와의 연락을 매번 숨기며 주고받은 문자를 삭제하는 등, 부부간의 신뢰가 중요한 상황에서도 그 믿음을 져버리는 행동을 여러 차례 하였습니다. 남편에게 개인적인 문제가 생긴 이후로 관계는 더욱 악화되었고, 아내는 악의적으로 의뢰인을 유기하기 위해 가출을 하였고, 남편에게 이혼의 모든 귀책사유를 떠밀며 이혼 소장을 보내왔습니다.

의뢰인은 왜곡된 모든 사실을 부인하고, 아내와의 재산분할과 요구한 위자료에 제대로 대처하기 위해 법조인의 도움을 얻고자 승원에 찾아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승원에서는 의뢰인을 위해 사건을 수임함과 동시에 전담반을 꾸려 의뢰인의 변호를 위한 전략을 수립해나갔습니다.

이혼전문 법무법인 승원의 조력

본 소송에서는 아내인 원고가 주장하는 의뢰인의 귀책사유를 반박하고, 원고에게도 혼인파탄의 귀책사유가 있음을 증명해내는 것이 쟁점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승원에서는 원고가 주장하는 것과 달리 귀책사유는 원고에게 있다는 점을 주장하며 이를 증명할 객관적인 증거들도 수집하여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원고가 요구하는 위자료금액은 심히 부당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진실을 왜곡하여 의뢰인을 억울하게 만들었던 주장들에 하나하나 반박하며 의뢰인을 변호해나갔습니다.

소송의 결과

승원의 조력 결과 의뢰인은 원고가 요구한 위자료의 약 50%를 감면받을 수 있었습니다.

승원은 의뢰인이 부당한 청구에 대해 억울한 부분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의뢰인의 말에 귀 기울이고 마지막까지 자신의 입장을 제대로 말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드렸습니다.

승원이 이혼 소송 관련하여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하였습니다.

더 많은 이혼 승소사례는 승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본 사건 전담팀의 구성원

  • 한승미 변호사
  • 변수인 변호사
  • 서미옥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