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사례

의뢰인에게는 진심과 겸손함으로 소송 상대방에게는 예리함과 탁월한 실력으로 말하겠습니다.

상간소송
상간녀 위자료 소송 (원고대리) - 전문직부부 사건
위자료 5,000만 원 / 원고청구 인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1.24 조회수 : 3460

본문

사건의 개요

원고(법무법인 승원의 의뢰인)는 전문직으로서 남편 역시 같은 직종에 근무하는 전문직이며, 긴 교제 끝에 결혼하였고, 자녀들을 낳아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최근 남편이 외도를 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여 추궁한 끝에 피고로부터 남편과 부적절한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는 시인을 받았고,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여 그에 대한 책임을 묻고자 본 법무법인에 위자료 소송을 의뢰하였습니다.

이혼전문 법무법인 승원의 조력

저희 법무법인은 수백 건의 상간 위자료 소송을 진행하면서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원고의 고통을 극대화하고, 피고가 반성하지 않고 오히려 위자료 소송을 진행하는 것에 분노와 협박을 일삼는 상황까지 모두 소장에 적시하였습니다. 심지어 피고는 원고에게 소를 취하하지 않으면 어떠한 일이 생길지 모른다는 위협을 가하여 원고는 잠시 고민을 하였으나, 본 법무법인의 대처를 믿고 그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소송의 결과

피고는 소송 외적으로 원고에게 대한 해악을 고지할 뿐 소송상 답변을 제출하지 않았고, 결국 무변론으로 원고는 피고로부터 위자료 5,000만 원을 지급받을 권리가 있다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에 저희 법무법인은 판결을 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집행절차를 원하는 의뢰인에게 추후 판결금 추심 절차까지 진행하여 만족할만한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 사건 전담팀의 구성원

  • 한승미 변호사
  • 허원제 변호사
  • 김은숙 변호사